[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배우 오광록이 IHQ와 재계약을 맺고, 18년 인연을 이어간다.   

IHQ는 3일 "오광록과 지난 2일 재계약을 체결했다"며 "오광록이 마음 편히 연기 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사진=IHQ


IHQ와 2006년 인연을 맺은 오광록은 두터운 신뢰와 끈끈한 의리를 바탕으로 18년 동행을 이어간다. 

오광록은 1982년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으로 연기자로 입문, 올해로 데뷔 42년을 맞이한 국내 대표 명품 배우다. 

연극 '새들은 제 이름을 부르며 운다'·'위대한 유산', 영화 '복수는 나의 것'·'올드보이'·'뷰티풀 데이즈'·'노 리턴', 드라마 '닥터깽'· '태왕사신기'·'마성의 기쁨'·'아일랜드'·'인간실격' 등 다수의 작품에서 한계 없는 연기를 선보인 바 있다. 


   
▲ 사진=IHQ


섬세한 연기로 정평이 나 있는 오광록은 2022년 영화 '리턴 투 서울'(All the People I’ll never Be)로 프랑스 칸 영화제 '주목할만한 시선' 부문에 초청받은 데 이어 제16회 아시안필름어워즈(Asian Film Awards) 남우조연상에도 노미네이트된 바 있다. 

또 오광록이 소속사 신인 배우들과 함께 제작한 세로형 단편 필름 '나이스 대디'(Nice Daddy)를 제75회 칸 영화제 #TikTokshortFilm에 출품하기도 했다.   

차기작으로는 올해 공개 예정인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삼식이 삼촌'과 쿠팡플레이 새 시리즈 '하이드'가 있다. 

한편, IHQ는 4개의 케이블방송 채널(채널 IHQ, IHQ drama·IHQ show·IHQ play)을 보유한 종합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배우 김혜윤·박기웅·진이한, 코미디언 이수지 등 다수의 아티스트가 소속돼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