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우현 기자]최태원 SK그룹 회장이 현지시간 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에 참석해 SK 전시관을 찾았다. 이날 최 회장은 SK그룹을 시작으로 삼성전자와 LG전자 전시관을 찾았다.

최 회장은 이날 오전 9시 40분 최재원 SK온 대표이사 수석부회장, 유영상 SK텔레콤 사장, 유정준 SK그룹 미주대외협력총괄 부회장,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이영희 SK수펙스추구협의회 커뮤니케이션 위원회 위원장과 함께 SK그룹 통합 전시관을 방문했다.

   
▲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현지시간 9일 개막한 CES 2024에서 SK 부스에 입장하고 있다. /영상=미디어펜 조우현 기자

SK그룹관 투어가 끝난 후에는 삼성전자, LG전자 전시관을 방문했다. 삼성전자 전시관에는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이 동행했다. 

최 회장은 이날 가장 눈길이 갔던 코너로 삼성전자의 ‘투명 마이크로 LED’를 꼽았다. 

이 코너에서 최 회장은 “반대편에서 안 보이죠?”, “집 유리창으로도 가능한가요?” 등 질문을 이어갔다. 이 자리에 동행한 임성택 부사장은 “투명 유리라서 (반대편에서도) 보입니다”라고 답했고, 집 유리창으로 가능한지 여부에 대해선 “잘 모르겠다”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 부스에서는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알파블’에서 5분 이상 설명을 들으며 머물렀다. 

   
▲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현지시간 9일 개막한 CES 2024에서 SK 부스 관람을 마친 후 이동하고 있다. /영상=미디어펜 조우현 기자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