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이제훈, 구교환 주연의 영화 '탈주'가 2024년 7월 개봉을 확정했다. 연중 최대 성수기인 여름 극장 시장을 향한 자신 있는 출사표다.

'탈주'는 휴전선 너머 내일이 있는 삶을 꿈꾸는 북한군 병사 규남과 그를 막아야 하는 보위부 장교 현상의 목숨을 건 탈주와 추격전을 그린 영화.

비무장지대 철책 반대편의 삶을 향해 생사의 선을 넘어 질주하는 북한군 병사와 그를 막아야 하는 북한 보위부 장교 사이에 벌어지는 숨 가쁜 추격을 담는다. 남북의 대결과 갈등을 주로 그리던 분단물의 공식을 벗어나 꿈을 꾸는 한 살아있는 것이라는 보편적인 이야기를 전한다.


   
▲ 사진=영화 '탈주' 스틸컷


'파수꾼', '고지전', '건축학개론', '박열'과 '아이 캔 스피크', '도굴' 등의 영화와 '모범택시', 시리즈 '무브 투 헤븐 :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 등을 통해 현실과 부딪힌 인물의 좌절, 강한 의지, 이면의 감정선까지 섬세하게 그려낸 이제훈은 미래가 정해져 있는 북이 아닌, 남에서의 새로운 삶을 꿈꾸는 제대 말년 10년 차 북한 중사 규남을 연기한다.


   
▲ 사진=영화 '탈주' 스틸컷


'꿈의 제인', '반도', '킹덤: 아신전', '모가디슈'와 'D.P.' 시리즈, '괴이'와 '길복순' 등에서 국적과 시대, 악역과 선역의 구분 없이 강렬한 인상을 남긴 구교환은 '탈주'에서 규남의 탈주를 막기 위해 추격하는 정보기관인 북한 보위부 장교 리현상을 연기한다.

서로와 함께 연기하는 것이 꿈이라고 공공연히 밝혔던 두 배우를 한 스크린에서 만나는 '탈주'는 이들의 입체적이고 다채로운 연기 호흡을 기대하게 한다.

'탈주'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과 시리즈 '박하경 여행기'로 공감과 격려, 따뜻한 위로를 건넸던 이종필 감독의 신작이다. 이종필 감독은 '탈주'에서 군사분계선이라는 물리적인 장벽과 꿈과 현실이라는 경계를 넘어 탈주하고 추격하는 인물들과 함께 다이내믹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