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NC 다이노스가 새 외국인 타자 맷 데이비슨(32·Matthew Glen Davidson, 등록명 데이비슨)을 영입했다.

NC 구단은 11일 "2024시즌 새 외국인 타자로 맷 데이비슨과 계약했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14만 달러, 연봉 56만 달러, 옵션 30만 달러 등 총액 100만 달러 규모"라고 발표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출신인 데이비슨은 190cm, 104kg의 신체조건을 갖춘 우투우타 내야수다. 타석에서 투수와의 승부가 끈질기고 어떤 상황에서도 장타를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이 장점으로 평가받는다.

   
▲ NC와 계약한 새 외국인 타자 맷 데이비슨. /사진=NC 다이노스 홈페이지


데이비슨은 지난 2009년 메이저리그(MLB) 신인드래프트 전체 35순위로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의 지명을 받고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메이저리그 통산 54홈런, 마이너리그 통산 226홈런을 기록해 장타력을 갖췄다. 2017년 MLB 시카고 화이트삭스 소속으로 118경기에 출전해 26홈런을 기록하며 커리어하이 시즌을 보냈고, 2022시즌 트리플A 퍼시픽 코스트 리그 홈런 부문 공동 1위(32개)에 올랐다.

지난해에는 일본에서 활약했다. 2023시즌 일본 프로야구(NPB) 히로시마 도요 카프에서 뛰며 112경기서 19홈런의 성적을 남겼다.

임선남 NC 다이노스 단장은 "데이비슨은 MLB, NPB를 통해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장타 생산 능력이 뛰어난 선수이다. MLB 통산 타석당 투구수가 4.2개가 넘을 만큼 투수와의 승부에서 끈질긴 모습을 보여주는 선수이다. 타선에서 팀의 중심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데이비슨은 구단을 통해 "NC 다이노스 구단에 입단하게 되어 영광스럽다. NC 다이노스의 열정 넘치는 팬 분들을 하루빨리 만나고 싶다"며 그라운드에서 팀의 승리를 위해 나의 모든 에너지를 쓰겠다. 팀에 도움이 되는 플레이로 시즌 마지막을 웃으며 마무리하고 싶다"는 소감과 각오를 전했다.

데이비슨 영입으로 NC는 외국인 선수 3명의 구성을 마쳤다. 앞서 두 명의 좌완 투수 다니엘 카스타노, 카일 하트를 영입한 바 있다. NC는 세 명 모두 새로운 외국인 선수로 2024시즌을 맞이하게 됐다.

데이비슨은 NC의 미국 애리조나 스프링캠프에서 선수단에 합류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