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뉴진스 멤버 민지가 태도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민지는 16일 팬 커뮤니티를 통해 "지난 2일 버니즈(팬덤명)들과 소통하는 라이브에서 제 말투와 태도가 보시는 분들께 불편함을 드렸다"며 "놀라고 상처 받았을 버니즈들께 정말 죄송하다"고 밝혔다. 

   
▲ 16일 민지는 팬 커뮤니티를 통해 '칼국수' 관련 발언과 태도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사진=더팩트


민지는 지난해 1월 멤버들과 모 유튜버의 방송에 출연해 "칼국수가 뭐지?"라고 말했다가 부정적 반응을 얻었다. 그러다 최근 개인 라이브 방송에서 "나 이제 안 먹었다는 말 그만 하려 한다. 제가 칼국수를 모르겠냐", "칼국수 뜻을 모르겠냐. 모르는 걸 모른다고 한 거다" 등 날선 반응을 보여 구설에 휩싸였다. 

이로 인해 논란이 일자 민지는 결국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는 "편식이 심해 칼국수를 먹어본 적이 없어 칼국수의 종류와 맛을 생각하다 저도 모르게 '칼국수가 뭐지?'라는 혼잣말이 나와 버렸다. 혼잣말이라 오해가 생길지 몰랐고 명확한 해명을 하고 싶었으나 이미 엎질러진 물인 것 같기도 하고 시간이 지나면 잠잠해질 거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간이 지날수록 제 판단과 다르게 더 많은 말들이 따라붙고 멤버들과 사이까지 언급되며 이상한 오해를 받는게 1년이라는 시간 동안 저를 알게 모르게 괴롭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답답한 마음에 해명을 했지만 너무 미숙한 태도로 실망시켜드린 점 스스로도 많이 반성하고 있다. 이번 일을 통해 휴가 중에 많이 고민해보고 주변분들과 대화를 통해서도 제 말 한마디의 책임감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됐고 많이 배웠다"고 했다. 

끝으로 민지는 "또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더 조심하고 신경 쓰겠다. 라이브를 보며 불편하고 당황했을 버니즈들께 다시 한번 죄송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사과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