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통상 탑텐 '릴렉스 모먼트' 캠페인, 이랜드 후아유 '캠퍼스 클럽' 컬렉션 등
[미디어펜=이다빈 기자]패션업계가 이른 SS 시즌 준비에 나서고 있다. 다가오는 시즌에는 산뜻한 봄 스타일링을 위한 '피치 퍼즈', 베이지, 핑크 등의 컬러가 다수 사용됐으며 단정한 내추럴하면서도 단정한 스타일의 신제품이 다양하게 선보였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여러 패션업계들이 봄 맞이 신상품을 내놓고 새로운 트렌드를 담은 화보를 공개하고 있다. 

   
▲ 탑텐의 2024 SS시즌 뉴컬렉션 화보./사진=신성통상


신성통상이 전개하는 SPA 브랜드 탑텐(TOPTEN10)은 2024 SS시즌을 맞아 배우 이나영, 장기용과 함께한 뉴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 탑텐의 뉴시즌 캠페인은 '릴렉스 모먼트(Relax Moment)를 콘셉트 테마로 편안한 공간에서 휴식을 즐기는 일상을 자연스럽게 담았다.

공개된 화보에서는 이나영은 소프트 핑크의 수피마 스웨터에 루즈핏의 스웻팬츠를 믹스매치해 편안하면서도 내추럴한 무드를, 또 시대를 불문하고 큰 사랑을 받고있는 옥스포드 셔츠와 버뮤다 쇼츠 스타일링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클래식 무드를 선보였다. 장기용은 상하 데님 크러커와 팬츠를 청청 매치하고 베이직 티셔츠부터 댄디룩까지 감각적 믹스매치를 보여줬다.

탑텐 24SS 뉴컬렉션은 전국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식 온라인 채널(SNS)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는 캠퍼스 생활을 모티브로 아우터, 스웨터, 셔츠, 바지 등 20 종의 웨어러블한 상품으로 구성된 ‘캠퍼스 클럽(CAMPUS CLUB)’ 컬렉션을 출시했다.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피치 퍼즈(Peach Fuzz)’를 연상케하는 상품을 비롯해 그린, 블루 등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템도 함께 선보인다. 

누적 판매량 10만 장을 달성한 ‘스티브 케이블 스웨터’는 피치 퍼즈 컬러로 출시돼 산뜻한 봄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스티브 케이블 스웨터’는 트렌디한 케이블 패턴이 적용돼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연출이 가능한 후아유의 스테디셀러다.  

후아유의 시그니처 캐릭터 '스티브(STEVE)'가 왼쪽 가슴 부분에 자수 포인트로 적용돼 브랜드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고 여성용으로 ‘스티브 케이블 브이넥 스웨터’를 통해 봄맞이 커플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 이랜드 후아유 '캠퍼스 클럽' 컬렉션./사진=이랜드월드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도 일상적이면서도 특별하게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는 2024년 봄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뉴; 레디 투 웨어(NEW; READY-TO-WEAR)’를 테마로 ‘새로운 시즌을 맞아 데일리룩을 새롭게 정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주력 상품은 테일러드 크롭 자켓, 라운드넥 트위드 자켓과 함께 블루종 점퍼 등 아우터 제품으로 구성됐다.

단정한 스타일의 ‘미니멀룩’이 떠오르면서 미쏘의 스테디셀러인 ‘테일러드 크롭 자켓’과 ‘라운드넥 트위드 자켓’에는 클래식한 무드를 더해 선보인다. 테일러드 크롭 자켓은 누적 1만 장 판매된 미쏘의 인기 상품으로 작년보다 2cm 길어진 기장에 스티치 디테일을 더해 단정하면서도 캐주얼한 느낌을 살렸다. 베이직한 블랙과 그레이 컬러부터 봄 시즌에 어울리는 색감인 베이지와 핑크 컬러로 준비됐다.

라운드넥 트위드 자켓은 울 혼방 소재의 잔조직 트위드로 보온성을 높이고 아이보리와 블랙 컬러에 블루와 핑크 컬러를 추가해 간절기에 화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미니멀룩을 연출하기 좋다. 새롭게 출시한 블루종 점퍼는 레이온 혼방의 트월 조직을 사용하여 은은한 광택과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이며 밑단에 이중 밴드로 볼륨 있는 핏을 살려 귀엽고 캐주얼한 무드를 표현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미니멀 영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플러스(kuho plus)도 은은하고 모던한 레이어링룩으로 구성한 2024년 봄 컬렉션을 출시했다.

구호플러스는 올봄 시즌 컬렉션 테마를 ‘트랜스패런시(Transparency: Through The Window)’로 정하고 애쉬 그레이, 베이지, 라이트 그린, 라이트 핑크 등 낮은 채도의 컬러와 은은한 비침이 특징인 시스루 소재, 정제된 주름 디테일 등 매력적인 포인트 요소들을 곳곳에 활용했다.

구호플러스의 주력 아이템인 아우터는 간절기부터 봄까지 일상에서는 물론 공식 석상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을 중심으로 출시했다. 정교한 테일러링이 돋보이는 미디 트위드 재킷과 크롭/미디 기장의 레더 재킷, 집업 패디드 재킷, 울 블루종 재킷 등이 대표 상품이다. 여기에 구호플러스의 시그니처 블루 자수와 시그니처 버튼 디테일 등을 적용해 특별함을 줬다. 

구호플러스는 이번 시즌 대표 착장으로 슬리브리스가 레이어드된 시어 소재의 니트 탑, 화이트 컬러의 미디 플리츠 스커트에 페이크 레더 재킷을 매칭해 시크함과 여성스러움이 공존하는 레이어링룩을 제안했다. 또 슬림한 실루엣의 레이어링 볼륨 롱 드레스와 경쾌한 기장의 울 재킷을 조합하거나, 연핑크 컬러의 트위드 재킷과 스커트를 더해 미니멀하면서도 세련된 무드의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