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토요일인 3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낮 최고 기온이 10도 안팎으로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다만 오전까지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해안에는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 토요일인 3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낮 최고 기온이 10도 안팎으로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다만 오전까지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해안에는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사진=김상문 기자


기상청에 따르면 오전 사이 강원영동과 경북 북부 해안을 중심으로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와 전남권을 중심으로 가끔 비가 오겠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영동 1~3㎝(5㎜ 미만) △경북북부동해안 1㎝ 내외이고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5~10㎜ △강원영동·경남, 경북북부동해안, 광주·전남·전북 5㎜ 미만이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4~5도이며, 낮 최고기온은 3~11로 예보됐다.

최저기온은 △서울 0도 △인천 0도 △춘천 -3도 △강릉 1도 △대전 0도 △대구 2도 △전주 2도 △광주 3도 △부산 5도 △제주 9도다.

최고기온은 △서울 8도 △인천 8도 △춘천 8도 △강릉 5도 △대전 8도 △대구 10도 △전주 8도 △광주 9도 △부산 11도 △제주 13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인천·경기남부·세종·충남·광주·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 또는 '보통'으로 수준을 보이겠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