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편의점 GS25는 설을 앞두고 일반 택배 배송이 마감된 이후에도 '반값 택배'를 정상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5일부터 18일까지 우리 동네 GS 애플리케이션에서 반값 택배를 접수하면 300원을 할인해준다.

   
▲ 편의점 GS25는 설을 앞두고 일반 택배 배송이 마감된 이후에도 '반값 택배'를 정상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사진=GS25 제공


반값 택배는 편의점 자체 물류망을 활용하는 택배 서비스다. 보내는 사람이 가까운 편의점 매장에서 택배를 접수하고, 받는 사람도 인근 매장에서 받아 가는 구조로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반값 택배를 이용하면 내륙에서 내륙으로 보내거나 제주도 내에서 보내는 택배는 접수일을 포함해 나흘 안에 배송된다. 제주에서 내륙으로 보내는 택배는 접수일 포함 5∼7일 사이에 배송되며, 기상 여건으로 선박 운행이 불가한 경우 일정이 일부 조정될 수 있다.

GS25 관계자는 “일반 택배가 휴무에 들어가는 명절에 반값 택배 수요가 큰 폭으로 늘고 있다. 지난해 설 명절 연휴 기간 반값 택배 서비스 이용 건수는 전년 대비 90.2% 증가했다“면서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반값 택배 서비스가 고객 편의를 높이는 한편 명절 직후 택배 접수량도 분산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