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시스템, 한화오션은 4일부터 8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는 ‘사우디 방산 전시회(World Defense Show 2024·WDS)’에 참가해 항공 분야의 핵심부품을 비롯한 ‘육‧해‧공’ 솔루션을 전시한다고 4일 밝혔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시스템, 한화오션은 4일부터 8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는 ‘사우디 방산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사진=한화 제공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시스템이 생산하는 대한민국 최초 전투기(KF21)의 F414엔진과 AESA레이다, 첨단 항전 장비와 항공기 생존 체계인 지향성적외선방해장비(DIRCM) 등 전투기의 핵심부품 등을 선보인다.

또한 한화오션의 3600t급 잠수함인 장보고-III, 무인잠수정‧수상정 등 해양 유‧무인체계 솔루션 등을 포함해 레드백 장갑차와 천검을 장착한 무인수색차량, 타이곤, 사거리 290km의 천무탄 등도 공개한다.

한화 관계자는 “지상 및 해상 분야의 솔루션뿐 아니라 한화의 엔진기술 역량도 중동 지역에 소개해 자주국방은 물론 현지의 산업화를 통해 양쪽 국가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