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파트와 콜라보 세트 출시…자사 게임 인지도 확대 기대
[미디어펜=이동은 기자]게임사들이 식음,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하면서 이용자 이탈을 막고 신규 유입을 꾀하고 있다.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세븐일레븐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음료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가 세븐일레븐과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했다./사진=넷마블 제공


이번 콜라보 제품은 ‘쿵야 레스토랑즈 초코라떼’, ‘쿵야 레스토랑즈 멜론에이드’ 등 총 2종으로 초콜렛 콘셉트의 주먹밥쿵야와 멜론 콘셉트의 양파쿵야 한정 아트웍을 활용해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2종은 세븐일레븐 일부 점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세븐일레븐’ 앱을 통해 상품 입점 매장을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은 출시를 기념해 29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초코라떼’ 구매 시 얼음컵 라지 사이즈를 무료로 증정하며, 오는 3월 13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멜론에이드’ 구매 시 얼음컵 라지 사이즈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는 이디야커피와 3월 18일까지 아메리카노와 복숭아 아이스티, 꿀호떡, 대파베이컨 크림치즈 베이글 등으로 구성된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세트를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판매한다. 

세트를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상급 활동 보고서(10개)’, ‘상급 강화석(10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교환 쿠폰과 특별 포토카드 1종을 증정한다. 매장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들을 위해서는 배달 앱에서 ‘블루 아카이브 특급송달 지원세트‘를 판매한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특별 포토카드 및 아이템 교환 쿠폰을 2장씩 제공한다.
 
이와 함께 3월 3일까지 한정판 굿즈 ‘블루 아카이브 아크릴 스탠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이디야멤버스 앱에 접속해 사전예약 후 굿즈 수령을 희망하는 가맹점을 선택할 수 있으며,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해당 가맹점에서 결제 및 수령할 수 있다.

펄어비스도 지난 7일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검은사멕시카나’ 콜라보 세트를 선보였다. 

검은사멕시카나 세트는 치킨(후라이드, 양념, 간장, 땡초, 고매 치킨 중 한 가지 선택)과 소떡소떡, 콜라로 구성됐으며 오프라인 매장, 배달 플랫폼, 멕시카나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세트 구매 시 검은사막 굿즈를 받을 수 있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검은사막 X 멕시카나 콜라보 상자’ 인게임 쿠폰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게임을 알리고 인지도를 확대할 수 있으며, 기존 이용자들에게도 한정판 굿즈나 쿠폰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