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미 기자] 롯데백화점은 삼겹살 데이(3월3일)를 맞아 이달 29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삼겹살 할인 행사를 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서귀포시축산농협과 함께 맛과 품질이 우수한 '제주돼지 삼겹살'을 엄선해 선보인다. 서귀포시축산농협 산하 135개 농가 중 품질이 가장 우수한 농가 3곳을 꼽아 지방 비율이 이상적인 미박 삼겹살 10톤을 선별하고, 서귀포시축산농협 자체 HACCP 인증 가공장에서 정부 품질기준에 맞춰 등 지방 및 측면 지방 등을 섬세하고 위생적으로 작업 및 가공, 포장했다. 

   
▲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모델들이 '제주돼지 삼겹살'을 홍보하고 있다./사진=롯데백화점 제공


특히 식육처리기능사 자격증을 보유한 롯데백화점 축산 바이어들이 직접 제주돼지 농가를 방문해 도축부터 가공, 정선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했다. 소비자에게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사전에 물량을 대량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대표 상품은 제주돼지 삼겹살로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그 외 하이포크, 보성녹돈 등도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김효준 롯데백화점 축산담당 치프바이어는 “최근 화제가 되어온 삼겹살 비계 이슈 관련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전문 바이어가 관리한 좋은 품질의 제주돼지 삼겹살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는 고품질의 상품과 행사를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