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가수 나훈아가 데뷔 58년만에 사실상 가요계 은퇴를 시사했다. 

나훈아는 27일 소속사를 통해 '고마웠습니다'라는 제목의 편지를 공개했다. 

   
▲ 27일 나훈아는 소속사를 통해 편지를 공개하고 은퇴를 시사했다. /사진=예아라 제공


나훈아는 “한발 또 한발 걸어온 길이 반백년을 훌쩍 넘어 오늘까지 왔다”면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는 것이 이렇게 용기가 필요할 줄은 미처 생각지 못했다. ‘박수칠 때 떠나라’라는 쉽고 간단한 말의 깊은 진리의 뜻을 저는 따르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세월의 숫자 만큼이나 가슴에 쌓인 많은 이야기들을 다 할 수 없기에 '고마웠습니다'라는 마지막 인사말에 저의 진심과 사랑 그리고 감사함을 모두 담았다"고 전했다. 

이어 “긴 세월 저를 아끼고 응원해 주셨던 분들의 박수와 갈채는 저에게 자신감을 더하게 해 주셨고, 이유가 있고 없고 저를 미워하고 나무라고 꾸짖어 주셨던 분들은 오히려 오만과 자만에 빠질 뻔한 저에게 회초리가 되어 다시금 겸손과 분발을 일깨워주셨다”고 했다.

끝으로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제가 할 수 있는 가장 크고 높은 소리로 외쳐드리고 싶다. 여러분 고마웠습니다”라며 “마지막 콘서트를 준비하면서. 2024년 02월 27일 나훈아 올림”이라고 편지를 마무리했다.

소속사 예아라에 따르면 나훈아는 오는 4월 27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전국투어 콘서트 '2024 고마웠습니다-라스트콘서트'를 개최한다. 이후 청주, 울산, 천안, 원주, 전주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1966년 '천리길'로 데뷔한 나훈아는 '사내', '홍시', '잡초', '무시로', '울긴 왜 울어'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가황'이란 수식어를 얻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