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민호 ‘꾸덕명란크림우동’ 출시 보름만에 냉장면 카테고리 1위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첫 우승한 장민호의 레시피로 만든 ‘꾸덕명란크림우동’이 출시 보름 만에 냉장면 카테고리 1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GS25 ‘꾸덕명란크림우동’은 지난 15일 편스토랑 27회에서 우승한 트로트 가수 장민호의 레시피를 적용했다. 해당 상품은 명란과 감자를 넣은 진한 크림에 명란과 날치알이 씹히는 식감이 특징이다. 판매가는 4900원이다.

   
▲ GS25에서 판매하는 '혜자로운우동 바삭킹튀김우동'(왼쪽)과 '편스토랑 장민호의 꾸덕명란 크림우동'(오른쪽)/사진=GS리테일 제공


GS25는 이전 편스토랑 우승 상품의 출시 초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꾸덕명란크림우동’ 재고를 약 3배 이상으로 준비했다. 예상보다 빨리 1주일만 에 제품이 소진되면서 부득이하게 3일간 발주 중단까지 했다. 

재발주가 개시되자 주문량이 폭발적으로 늘었고, 지난 2월 매출 기준 ‘편스토랑 장민호꾸덕명란크림우동’은 냉장면 카테고리 1위와 동시에 편스토랑 전체 상품 매출 1위에 올랐다.

GS25는 2022년 5월 편스토랑과 손잡고 관련 상품을 현재까지 33종의 상품을 출시했다. 편스토랑의 우승 상품이 발표 될 때마다,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직간접적으로 매출에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다. 현재까지 편스토랑 관련 제품 누적 매출액은 약 530억 원을 넘어섰다. 
 
이민재 냉장냉동팀 담당 MD는 “GS25가 인기 예능프로그램 편스토랑과 협업해 출시하는 상품이 연일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상품을 만나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영상에서 본 품질과 맛을 100% 재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