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사업 강화차 조정래 부사장 주관 회의 마련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28일 서울 중구 소재 농협금융 본사에서 조정래 미래성장부문 부사장 주관으로 그룹 ESG 회의체인 'ESG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농협금융은 28일 제1차 ESG협의회를 개최했다. 조정래 농협금융 부사장(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과 ESG소관부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농협금융지주 제공


이날 회의는 ESG추진협의회가 신설된 이후 처음 열린 것으로, ESG사업을 체계적이고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농협금융은 최흥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을 초청해 '금융기관의 ESG 내재화 및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ESG 특별강연을 가졌다. 또 ESG가 가져올 영향과 신사업 추진방안 등에 대해 내부적으로 집중 토론했다.

조정래 농협금융 부사장은 "결국 ESG가 대기업을 시작으로 중견, 중소기업까지 확대될 것"이라며 "지속가능한 농협금융을 위해 ESG요소를 전략·사업·상품 등 주요 영역에 반영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ESG로 인한 금융산업의 변화가 가속되는 가운데 실효성 있는 사업추진을 위해 ESG소관부서와 사업부서 간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ESG를 연계한 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농협금융의 신 비즈니스를 발굴해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ESG로의 경영전환 및 신사업·신수익원 발굴 등 미래성장 추진체계 강화를 위해 올해 초 '미래성장부문'을 신설했다. 또 산하에 'ESG전략부'와 '금융연구소'를 배치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