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가수 임영웅이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다. 

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4년 3월 스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 가수 임영웅, 축구 선수 손흥민, 가수 겸 배우 차은우가 나란히 1~3위에 올랐다. 

   
▲ 가수 임영웅. /사진=더팩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만든 지표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을 대상으로 한다.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다. 

2024년 3월 스타 브랜드평판 1위~30위 순위는 임영웅, 손흥민, 차은우, 비비, 아이유, 태연, (여자)아이들, 김수현, 류현진, 유재석, 세븐틴, 김지원, 트와이스, 이서진, 라이즈, 김남주, 김고은, 백종원, 르세라핌, 이정후, 이찬원, 이효리, 최민식, 박지현, 송중기, 김호중, 장다아, 블랙핑크, 이병헌, 김지연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임영웅 브랜드는 탄탄한 팬덤을 기반으로 광고와 음원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확보했다. 2위 손흥민 브랜드는 아시아 축구의 최고 스타로 글로벌 축구무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3위를 기록한 차은우 브랜드는 '얼굴천재 아이돌'로,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만들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2024년 3월 스타 브랜드평판 31위~100위에는 투어스, 전현무, 손석구, 공명, 공유, 뉴진스, 방탄소년단, 이도현, 비투비, 에스파, 아이브, 베이비몬스터, 류다인, 데이식스, 김하성, 박신혜, 고윤정, 강다니엘, 김성주, 정우성, 김종국, 김소연, 박지성, 김민재, 최성은, 청하, 신슬기, 김혜수, NCT, 황희찬, 김연아, 영탁, 박보검, 박서준, 마동석, 스트레이키즈, 안정환, 박형식, 나훈아, 장윤정, 박민영, 바이브, 더보이즈, 송가인, 유해진, 성시경, 강나언, 박찬호, 정동원, 김연경, 박지훈, 임시완, 조정석, 오유진, 이지혜, 장민호, 이지아, 전유진, 장도연, 엔하이픈, 최우식, 송하윤, 이주빈, 안보현, 정서주, 박서진, 이이경, 엔믹스, 조승우, 탁재훈이 이름을 올렸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