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6월 제4차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웹버전 보고서 발행 추진
기업시민 일원으로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하는 상생·발전 논의
[미디어펜=박준모 기자]고려아연은 지난 3일 2024년도 제2차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정무경 위원장(왼쪽에서 네 번째) 및 위원회 주요 인원들이 회의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고려아연 제공


이날 회의의 주요 안건으로 △2024년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관련 핵심 이슈 △에너지절감 및 법정에너지 진단 및 활동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운영 및 안전문화활동 △환경경영체계 계획 및 수립 등이 다뤄졌다. 

특히 6월 말 공개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는 고려아연의 4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검토된 5가지 핵심 이슈들을 주요 내용으로 다룰 예정이다. 

지속가능경영위원회에서는 이슈 대응을 위한 현황과 방향성을 검토할 계획이다. 주요 검토 내용은 탄소발자국 산정·탄소중립 로드맵·공급망 관리·책임 있는 광물 보고서·국내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대응이다. 올해부터는 이해관계자 및 사용자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보고서를 웹버전으로도 발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해 ESG 평가 결과 및 사회공헌 활동 계획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위원회는 국내외 ESG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점차 강화되는 지속가능성 기준과 항목에 대한 대응 방안도 공유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도 ESG 평가 결과와 사회공헌 활동 계획에 대해서도 논의했으며, 위원회는 국내외 ESG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지속가능성 기준과 항목 대응 방안에 대해 공유했다.

정무경 지속가능경영 위원장은 “앞으로 고려아연은 국내·외 주요 ESG 평가들의 결과들을 바탕으로 우리 회사 ESG 경영을 체계적으로 검토, 강화되는 평가 기준과 항목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며 “고려아연은 기업시민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경영실천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박준모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