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NCT 멤버 재현이 첫 번째 솔로 앨범 ‘J’(제이)를 발표한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8일 "재현의 첫 번째 앨범 ‘J’는 오는 26일 발매된다"며 "타이틀 곡 ‘스모크(Smoke)’ 한국어·영어 버전을 포함한 다채로운 분위기의 총 8곡으로 구성됐다"고 밝혔다. 

   
▲ 사진=SM 제공


재현은 첫 솔로 앨범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또 작품의 방향성, 앨범명 등을 직접 구상했다. 앨범명 'J'는 재현이 평소 자신의 물건에 이니셜 'J'를 적는 습관을 바탕으로 지어진 것으로, '가장 재현답다'는 의미를 담고있다.

재현은 솔로 데뷔에 앞서 오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플랫폼에서 수록곡 ‘로지즈(Roses)’와 ‘댄디라이언(Dandelion)’ 2곡을 선공개 한다.

이날 0시 유튜브 NCT 채널 등에는 재현의 첫 솔로 앨범 트레일러 영상 ‘더 스모키 나이트(The Smoky Night)’가 공개됐다. 꽃을 다듬는 데 집중해 헝클어진 플로리스트의 모습부터 깔끔하고 섹시하게 변신한 재현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연기가 피어오르는 꽃 등 오브제는 감각적인 솔로 앨범의 콘셉트를 예고한다.

재현은 NCT, NCT 127, NCT 도재정 등 그룹 활동으로 탁월한 보컬과 퍼포먼스 실력을 증명했다. NCT 음악 아카이빙 채널 ‘엔시티 랩(NCT LAB)’을 통해 발표한 ‘포에버 온리(Forever Only)’와 ‘호라이즌(Horizon)’ 등으로 자신만의 독보적인 감성도 선보였다. 

재현은 이번 솔로 앨범으로 그동안 차곡차곡 쌓아온 자신의 색깔과 음악적 역량을 보여줄 계획이다.

한편, 재현 첫 솔로 앨범 ‘J' 예약 판매는 이날부터 각종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시작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