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그룹 XG(엑스지)가 빌보드 'Global Japan Songs excl. Japan'(글로벌 재팬 송즈 익스클루딩 재팬) 차트를 점령하며 막강한 인기를 증명했다.

XG(주린, 치사, 히나타, 하비, 쥬리아, 마야, 코코나)의 'SOMETHING AIN'T RIGHT'(썸띵 에인트 라이트)가 빌보드 'Global Japan Songs excl. Japan'에서 1위(7월 26일~8월 1일 집계 기준)를 차지했다.

또한 XG의 'WOKE UP'(워크 업)까지 2위를 기록하면서 거침없는 글로벌 상승세를 보여줬다. 특히 'WOKE UP'은 이미 앞서 빌보드 'Global Japan Songs excl. Japan' 차트 9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가운데, XG는 신곡으로 곧바로 또 한 번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로써 XG는 10주 연속 'Global Japan Songs excl. Japan'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두 번 연속 'Global Japan Songs excl. Japan' 차트 1위를 기록한 아티스트는 XG가 최초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 사진=XGALX


여기에 'SOMETHING AIN'T RIGHT'는 미국 빌보드가 진행한 'This Week's Favorite New Music'(이번 주 가장 좋아하는 신곡) 투표에서 60% 이상의 득표율로 1위까지 차지했다. 뮤직비디오는 8일 기준 750만뷰를 돌파하는 등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SOMETHING AIN'T RIGHT'는 XG만의 오리지널리티가 담긴 곡이다. 이번 곡을 프로듀싱한 XG의 소속사 XGALX 대표이자 총괄 프로듀서 재이콥스(JAKOPS, SIMON JUNHO PARK)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춤추고 싶어지는 음악으로 탄생시켰다.

이처럼 전례 없는 음악과 콘셉트로 전 세계를 홀리고 있는 XG는 현재 월드투어 'The First HOWL'(더 퍼스트 하울)로 전 세계를 순회 중이다. XG는 오사카, 요코하마, 서울, 뉴욕, 로스앤젤레스, 타이베이, 방콕, 싱가포르, 상하이 공연까지 전석 매진시키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