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공감 공유 이벤트'·LG '특별가 체험전'·동부 '감성마케팅'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바람이 차가워지는 가을을 맞아 가전업계가 다양한 감성·공감 마케팅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하고 있다.

   
▲ 삼성전자 S'데이 '버블샷 애드워시 공감 공유 이벤트', 동부대우전자 '감성마케팅'
1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다음달 26일까지 ‘삼성 버블샷 애드워시 공감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닷컴에서 참여 가능한 이번 온라인이벤트는 ‘삼성 버블샷 애드워시’ TVC를 감상 한 후 가장 공감되는 상황을 선택한 뒤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참여 정보를 입력하면 응모 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삼성 버블샷 애드워시’를 증정하고 이벤트 참여자 중 50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내달 30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앞서 삼성전자가 삼성 버블샷 애드워시 출시를 기념해 지난 9월28일까지 진행한 ‘삼성 버블샷 애드워시 빨래찾기’ 온라인 이벤트는 10만 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삼성전자의 삼성 버블샷 애드워시는 세계 최초로 도어에 작은 창문인 ‘애드윈도우’를 적용해 작동 중에도 간편하게 세탁물을 추가할 수 있다. 세탁, 헹굼, 탈수 등 작동 중에 ‘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잠시 작동을 멈춘 후 애드윈도우만 열어서 세탁물을 추가하고 다시 동작시키면 된다.

LG전자는 지난달 동안 진행한 ‘특별가 체험전’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이달 말까지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특별가 체험전의 대상은 올레드 TV, 슈퍼 울트라HD TV, 울트라HD TV 등 프리미엄급 제품 30여 종이다.

소비자들은 이달까지 캐시백, 카드할인 등 특별가 혜택을 적용해 55형 올레드 TV를 339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55형 울트라 올레드 TV는 곡면디자인과 평면디자인 모두 450만 원, 65형 울트라 올레드 TV는 790만 원이다.

LG전자는 대형 화면에서 고해상도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달부터 대형 LCD TV 3종에 특별가를 적용한다. 70형 울트라HD TV를 440만 원, 65형 울트라HD TV와 풀HD TV를 각각 340만 원과 240만 원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책정했다.

동부대우전자는 가을을 맞아 색다른 분위기의 주방을 연출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더 클래식 제품을 상품으로 제공하는 감성마케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더 클래식 냉장고’와 어울리는 인테리어를 연출한 블로그 포스팅 URL을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동부대우전자는 본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하여 1등 1명에게 79L 더 클래식 냉장고를, 2등 3명에게는 20L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11월 27일 동부대우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난해 연말 출시한 동부대우전자 더 클래식 냉장고는 국내 최초 120리터, 80리터급 소형 인테리어냉장고로 크림화이트, 민트그린 등 기존 냉장고와 차별화된 컬러를 적용한 외관에 라운드형 도어와 프레임을 통해 ‘레트로’ 디자인을 완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