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 기자] 와인데이를 맞아 와인 따는 법이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SBS '애인있어요'에서 열연 중인 김현주가 극찬한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양파와인 만드는 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 와인데이를 맞아 와인 따는 법이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SBS '애인있어요'에서 열연 중인 김현주가 극찬한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양파와인 만드는 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MBC '섹션TV 연예통신' 방송 캡처

일반적으로 술은 다이어트에 독이며 건강에 나쁠 것으로 여겨지지만 적당량의 와인을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되고 혈액순환에 좋다는 연구 결과가 밝혀지며 와인 따는 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와인 따는 법은 전용 오프너를 이용하면 쉽게 딸 수 있고 보관시에는 다시 마개를 막아 보관하면 좋지만 한번 와인 따는 법을 이용해 개봉한 와인은 빠른 시일내에 다 마시는 것이 좋다.

와인 따는 법에 이어 양파와인 만드는 법이 눈길을 모으는데 양파와인은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효력이 있다고 알려지며 입소문을 타고 사랑받고 있다.

양파와인 만드는 법은 와인 따는 법으로 레드 와인을 개봉하고 깨끗하게 씻은 양파를 큼직하게 썰어 준비한다.

깨끗한 유리병에 양파를 담아 넣고 와인 따는 법으로 개봉한 레드와인을 채워 넣은 후 발효 시키면 양파와인 만드는 법이 끝난다.

양파와인 만드는 법은 간단하지만 관절염과 혈액순환에 효과적이며 꾸준히 섭취하면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좋아 와인 따는 법을 이용해 마시고 남은 양파로 양파와인 만드는 법을 따라 만들어 놓으면 여러모로 쓸모가 좋다. 

한편 김현주는 방송을 통해 피부관리 비결로 와인을 꼽은 바 있다. 김현주는 "화장솜에 와인을 적셔 닦아주면 각질이 정리되고 피부가 맑아진다"라며 '애인있어요'를 통해 뽐낸 무결점 피부비결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