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형 콘텐츠·자연 풍경 등 활용…설 특집 SNS 이벤트 통해 GS상품권 제공
[미디어펜=나광호 기자]SK텔레콤이 설을 맞아 '주현영의 새해 배송링' 등이 담긴 69종의 'V컬러링'을 선보인다.

20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는 배우 주현영이 택배 기사로 등장, 배송품 '나이'를 들고 집을 방문하는 설정의 유머형 콘텐츠다.

디지털콘텐츠 및 캐릭터 라이선스 기업 코글플래닛의 '설 V 컬러링'은 자연 풍경이나 일러스트를 활용, 신년·설 관련 덕담이나 행운을 기원하는 문구를 담았다.

   
▲ (왼쪽부터) '주현영의 새해 배송링'·코글플래닛의 '설V 컬러링'·'불꽃놀이하는 검은토끼'/사진=SK텔레콤 제공

'V컬러링'은 내게 전화를 건 상대방(발신자)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로, 이통 3사 고객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앱에서 1만5000개에 달하는 유·무료 영상이 서비스되고 있으며, 이용자가 직접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도 활용 가능하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설 특집 SNS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SK텔레콤은 오는 24일까지 게시물에 댓글 달기 등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 중 30명을 추첨, GS25 상품권 1만 원권을 제공한다.

윤재웅 SKT 구독CO 담당은 "계묘년 새해를 맞아 다양한 설 관련 콘텐츠를 준비 했다"면서 "많은 고객분들이 V컬러링을 통해 정겹고 따뜻한 설 안부인사를 나누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V컬러링은 지난해 8월 일부 유료 콘텐츠 이용시 부과되던 별도의 이용료를 없애고, 기본 월정액 3300원으로 숏폼 콘텐츠를 무제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요금제를 개편한 바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