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OTT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누구나 좋아할 만한 작품을 의미하는 10월 1주 차 '키노인증작품'을 공개했다.

키노인증작품은 300편 이상의 콘텐츠를 감상하고 리뷰를 남긴 인증회원이 평가한 신호등 평점 지수, 작품의 평가 수 등을 종합해 선정하는 키노라이츠만의 작품 인증 체계다. 선별된 작품은 누구나 좋아할 만한 작품이라는 의미를 갖는다.

금주 새로 선정된 키노인증작품에는 최근 독보적인 화제성을 보이고 있는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을 포함해 총 여섯 작품이 이름을 올렸다.

키노인증작품에 오른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은 2일 기준 신호등 평점 지수 부분에서 100% 중 97%대를 유지하며 높은 시청자 선호도를 보였다. 작품을 시청한 키노라이츠 회원들은 "진하게 농축한 소스 같은 편집과 예술적인 요리들" 등의 평가를 남기기도 했다. 한편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은 지난 2일 공개한 키노라이츠의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도 예능으로서 올해 최초 1위를 차지, 화제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 사진=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포스터


이와 함께 지난 9월 25일 개봉한 신작 영화 '트랜스포머 ONE'도 개봉 일주일 만에 키노인증작품에 선정됐다. '트랜스포머 ONE'은 트랜스포머 시리즈를 애니메이션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이 작품 역시 2일 기준 신호등 평점 95%로 높은 관객 선호도를 기록하고 있다.

이 밖에도 손석구 주연의 단편영화 '밤낚시'가 키노인증작품으로 선정됐다. '밤낚시'는 독특한 연출과 신선한 시도로 호평받기도 했다. 더불어 98%대의 신호등 지수를 기록한 영화 '새벽의 모든', 2023년 개봉 영화 '믿을 수 있는 사람',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섀도우 앤 본 시즌 1'이 이번 주 키노인증작품에 이름을 올렸다.

신규 인증작품과 함께 매주 업데이트되는 모든 키노인증작품 목록은 키노라이츠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