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 광고' 유튜브 조회수 80만 돌파, 인기광고 1위 차지
[미디어펜=신진주 기자]온라인·SNS 등지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SSG닷컴 '쓱 광고' 본편 3부작이 연속 공개된다.
19일 신세계에 따르면 지난 12월31일 선보인 '쓱 광고' 론칭편에 이어 16일 본편인 '오늘 쓱 배송' 편을 선보였고, 오늘부터는 '오반장', '매직픽업' 등 본편 2편를 추가로 선보인다.
▲ 온라인·SNS 등지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SSG닷컴 '쓱 광고' 본편 3부작이 연속 공개된다./SSG '쓱'광고 스틸컷 |
론칭편이 SSG닷컴의 새롭고 변화된 모습을 알리는 기회였다면 본편 3부작을 통해서는 신세계만의 강점을 기반으로 한 실질적인 서비스, 혜택 등을 내세움으로써 고객의 마음과 지갑 사로잡기에 나선 것이다.
본편 세 편은 SSG닷컴 내 이마트몰과 신세계몰의 대표 서비스들의 특성이 잘 드러나도록 영상을 구성했다.
'오늘 쓱 배송' 편에서는 오전에 장을 보면 오후에 물건을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이마트몰의 당일배송 서비스가, '오반장' 편에서는 매일 오전 9시에 특정 상품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이마트몰의 장보기 핫딜 서비스가 위트있게 표현됐다.
또 '매직픽업' 편에서는 오늘 주문하고 가까운 신세계백화점에서 직접 픽업할 수 있는 신세계몰의 대표서비스가 잘 드러났다.
SSG닷컴은 이번 본편에도 인기스타 공유∙공효진을 앞세워 절제되면서도 위트있는 영상을 통해 론칭편 때의 높은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SSG닷컴이 '쓱 광고'는 공개되자마자 온라인, SNS 등에서 크게 이슈화되며 큰 인기를 끌었고, 이는 큰 폭의 매출 증가를 가져왔다. 광고를 선보인 기간동안 매출을 살펴보니 전체 매출이 전년대비 20% 신장했다.
또한 '쓱 광고' 는 공신력 있는 TV CF 평가 사이트인 'TVCF.CO.KR'에서 인기광고 1위를 기록 중이며, 유튜브 조회수 80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