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 기자] iMBC 캠퍼스가 독학학위제(독학사) 교육과정 이수 후 시험에 불합격 시 수강료를 환급해주는 '불합격 환급 특별반'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iMBC 캠퍼스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하고 독학사 시험에 응시한 학습자가 불합격하였을 경우 수강료를 전액 돌려주는 수강제도다.
iMBC 캠퍼스가 독학학위제(독학사) 교육과정 이수 후 시험에 불합격 시 수강료를 환급해주는 '불합격 환급 특별반'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iMBC
4년제 대학 학사학위 취득을 위한 국가시험인 독학학위제의 응시자들에게 있어 불합격에 대한 불안감이 높게 나타나는데, 불합격 시 수강료 환급이라는 수강제도를 통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독학학위제 시험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는 것이 iMBC 캠퍼스 측의 설명이다.
iMBC 캠퍼스 관계자는 "시범적으로 운영했던 불합격 환급반 모집 기간에 수강생이 몰려 조기 마감된 바 있다"며 "보다 많은 응시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신청정원을 늘리고 원활한 학습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신청자 모두에게 아이패드미니를 함께 지급한다"고 전했다.
독학학위제는 독학에 의한 학위취득제도로, 정규 대학 교육과정을 밟지 못한 사람들에게 대학을 다니지 않고도 4년제 대학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년 동안 총 4단계로 나눠 국가에서 시행하는 자격시험제도다.
응시자는 심리학과, 국어국문학과, 경영학과, 법학과 등 6개의 전공학과 중 한 과정을 선택한 후 수업을 이수하게 된다. 만약 지정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2017년 독학학위제 4단계 시험까지 응시 후 최종 불합격하여 학위취득에 실패했을 경우 수강료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또한 합격했을 경우에는 50만원의 현금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이 관계자는 "본 교육원은 독학학위제 시험의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강의와 교재에 2016년 최신 개정내용을 반영했다"며 "또 성적우수 합격자의 학습플랜을 분석한 후 수 차례의 보완작업을 통해 고득점 합격을 위한 커리큘럼과 실전모의고사 등 교육프로그램을 최적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불합격 환급반을 통해서 iMBC 캠퍼스 교육프로그램의 우수성과 전문성을 입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그 밖에도 iMBC 캠퍼스는 독학학위제에 대해 잘 모르거나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시험제도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도록 ▲시험기출문제 ▲문제풀이해설 ▲온라인모의고사 ▲과목별 요점정리 등 독학학위제 시험을 위한 교육콘텐츠를 모두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미디어펜=이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