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 기자] 서울SMC아카데미는 피부미용마사지샵 취업과 창업을 목표로 하는 남자들을 대상으로 피부미용사 국가자격증 교육반을 개강한다고 21일 밝혔다.
피부미용사 국가자격증은 필기와 실기시험 모두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을 득점하면 미용사(피부)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필기시험은 피부미용학, 피부학, 해부생리학 등 6과목에서 출제되는 60문제 중 36문제를 맞추면 합격할 수 있다.
서울SMC아카데미는 피부미용마사지샵 취업과 창업을 목표로 하는 남자들을 대상으로 피부미용사 국가자격증 교육반을 개강한다고 21일 밝혔다./서울SMC아카데미
실기시험은 제 1과제, 제 2과제, 제 3과제를 100점 만점에 감점제를 적용하며 4명의 감독관들이 시험에 대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평가해 60이상 득점하면 합격이 결정된다.
서울SMC아카데미 관계자는 "최근 여성들의 영역인 피부미용에 도전하는 남성들이 많다"며 "군대 제대 후에 바로 피부미용사 취업을 목표로 공부하는 20대부터 창업 전에 취업현장 경험을 하려는 30대, 창업을 목표로 하는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수강생들이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격증 취득 교육기관과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SMC아카데미피부미용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이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