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하태경 "사드 괴담 유포자 리스트 만들어 공개"

2017-08-14 11:25 | 이해정 기자 | hjwedge@mediapen.com
[미디어펜=이해정 기자]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은 전자파와 소음 등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와 관련한 각종 괴담을 제작·배포한 단체와 개인에 대한 리스트를 당에서 만들어 공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하 의원은 이날 SBS 라디오 '박진호의 시사 전망대'에 출연해 "(사드 배치를 하면) 참외 농사를 망친다든지, 백혈병이 생긴다든지 이런 전자파 괴담이 많다"며 "괴담 유포자들이 계속 괴담을 유포한다"고 밝혔다.

그는 "그래서 이번에 조사를 해 괴담 유포자 리스트를 공개해 다시는 이런 괴담을 유포하지 못하도록 하려고 한다"며 "저희 당에서는 사드 괴담 유포자 리스트를 만들어 공개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은 14일 SBS 라디오 '박진호의 시사 전망대'에 출연해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관련 질문에 답했다./사진=록히드 마틴사 홍보 브로셔



괴담 유포자에 대해선 "시민단체도 있고 정치권에서도 여기에 부화뇌동해서 영합한 사람들도 있다"며 "이번 기회에 총정리 해보려고 한다"고 밝혔다.

앞서 국방부와 환경부는 지난 12일 성주 기지 내 사드 사격통제 레이더(TPY-2TM)에 대해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를 실시한 결과, 측정된 전자파의 최대치라도 인체허용 기준치의 0.46%에 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이날 사드 레이더를 켜고 100m 지점에서 전자파를 측정한 결과 최댓값은 0.046W/㎥, 평균값은 0.016W/㎥으로 나타났다.

국내법상 전자파의 인체 노출 허용 기준은 일반인이 10W/㎥, 직업인이 50W/㎥이다.

사드 장비가 발생시키는 소음은 주거지역 허용치의 '미만'으로 조사됐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