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배우 김소현, 고졸 검정고시 합격…대학 진학 준비

2017-08-29 16:07 | 석명 부국장 | yoonbbada@hanmail.net
[미디어펜=석명 기자] 배우 김소현이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 대학에 진학할 자격을 얻었다.

김소현은 28일 발표된 2017년도 제2회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이 소식을 팬카페를 통해 직접 알렸다. 

김소현은 "큰 일은 아닌데 팬 분들이 걱정하고 있을 것 같아 말씀드린다. 제 선택에 걱정 많았지만 이렇게 믿어주시는 여러분이 있어 용기낼 수 있었다. 감사하다"고 고졸 검정고시 합격 소식과 팬들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사진=김소현 인스타그램



김소현은 연기자 활동으로 바쁜 가운데 고교에 적을 둔다는 것이 괜히 주변인이나 학교, 동창생들에게 폐를 끼칠 수 있다며 고교에 진학하지 않고 홈스쿨링을 하면서 검정고시 준비를 해왔다.

하지만 고교와는 달리 대학 진학은 할 계획이다. 김소현은 지난 7월 한 인터뷰에서 "고등학교는 진학하지 않았지만, 대학 진학은 긍정적으로 고려하고 있다"면서 "대학과 고등학교는 또 다르지 않나. 고등학교보단 상대적으로 자유롭기 때문에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연기 분야를 전공하고 싶다"고 말한 바 있다.

한편, 김소현은 최근 종영한 MBC 드라마 '군주'의 여주인공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등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활발하게 연기 활동을 하고 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