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해정 기자]카카오의 모바일 영상 제작소 '크리스피 스튜디오'가 개그맨 이진호와 우주소녀 루다가 MC로 나서는 신개념 뷰티예능 '이나뷰티(이진호가 나오는 뷰티예능)'를 5일부터 매주 금요일 저녁 7시에 선보인다고 이날 밝혔다.
'이나뷰티'는 일반적으로 많이 볼 수 있는 전문가가 진행하는 뷰티 프로그램을 벗어나 뷰알못(뷰티를 알지 못하는) MC인 이진호가 뷰잘알(뷰티를 잘 아는) MC 우주소녀 루다와 함께 안목을 넓히며 새로운 관점으로 뷰티를 바라보는 모바일 예능이다.
뷰티예능 '이나뷰티' 홍보 사진./사진=카카오 제공
기존 스튜디오형 뷰티예능이 아닌 매장 등을 직접 방문해 체험하는 리얼리티 예능으로 뷰티에 관심이 있는 이들과 없는 이들 모두가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평소 로션조차 잘 바르지 않는 이진호와 그를 잡아끌며 뷰티샵으로 향하는 루다의 대화가 현실 남녀의 공감을 자아낼 전망이다.
5일 저녁 7시에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TV에 마련된 크리스피 스튜디오의 공식채널을 통해 공개하는 1화에는 이진호가 네일아트샵을 처음 방문하여 겪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이후 매주 동시간에 올라올 2~3화에서는 화장품 매장에서 100만원 쓰기와 뷰티아카데미에서 메이크업 수업 듣기 등이 예고된다.
한편, 크리스피 스튜디오는 카카오가 지난해 1월 설립한 모바일 영상 제작소이다. 뛰어난 기획과 제작능력을 통해 단기간 내 가장 돋보이는 스낵콘텐츠 채널로 발돋움했다. 일상적인 주제를 새로운 포맷으로 풀어낸 영상들이 특징이며, 세간의 화제를 모은 예능 '취중젠담'과 웹드라마 '오늘도 무사히' 등이 대표작이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