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솥뚜껑 닭매운탕 맛집을 소개했다.
26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 시상식(食) 코너는 '얼큰하계(鷄) 맛있상 솥뚜껑 닭매운탕' 편으로 꾸며졌다.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인근에 위치한 솥뚜껑 닭매운탕 맛집은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을 비롯해 '2TV 생생정보', '생방송투데이', '식신로드2' 등 다양한 방송에서 찾아간 맛집이다.
솥뚜껑 닭매운탕은 언뜻 닭볶음탕과 비슷하지만, 그보다 국물이 많아 전골처럼 팔팔 끓여 먹을 수 있다.
이 집의 첫 번재 비결은 솥뚜껑이다. 30년 세월을 함께 한 솥뚜껑에 날마다 잡아오는 신선한 토종닭을 넣고, 잣나무로 끓여야 한다고.
양념 비결도 범상치 않다. 100년 된 씨간장과 직접 담근 5년 숙성 고추장으로 양념장을 만들어 끓일수록 감칠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솥뚜껑 닭매운탕 맛집을 이끄는 30년 경력의 민기남 씨는 "30년 전 길 잃은 행인이 해달라고 해서 장사를 시작하게 됐다"며 "당시엔 우리가 가난해서 냄비 살 돈도 없었다. 솥뚜껑을 뒤집어 놓고 닭을 길러서 (요리를) 해먹었다"고 전했다.
한편, '손맛, 오지네'에서는 메주 품은 산청 약초밥상을, '저 푸른 초원 위에'에서는 무병장수 헬스 하우스를 소개했다.
'생방송 오늘 저녁'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6시 10분, 금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