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ADT캡스, 대한노인회와 'ICT 기반 시니어 안전 및 돌봄 MOU' 체결

2021-06-21 11:43 | 조한진 기자 | hjc@mediapen.com
[미디어펜=조한진 기자]ADT캡스가 대한노인회와 ‘ICT 기반 시니어 안전 및 돌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7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대한노인회중앙회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박진효 ADT캡스 대표, 조형준 TP본부장과 김호일 대한노인회 회장, 김영팔 상임이사, 김성태 초고령사회미래연구원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박진효 ADT캡스 대표(왼쪽)와 김호일 대한노인회 회장이 지난 17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대한노인회중앙회에서 ‘ICT 기반 시니어 안전 및 돌봄을 위한 MOU’를 체결할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ADT캡스 제공


ADT캡스는 지난 5월 보건복지부와 독거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 ‘응급 안전 안심서비스’ 구축을 위한 사업 계약을 체결하며 IoT 돌봄 서비스 시스템 구축에 나서고 있다. 다양한 IoT 센서를 활용해 화재 및 출입 감지는 물론 서비스 이용자의 심박수, 호흡, 수면 등 활동량을 확인하고 이상 여부를 자동으로 모니터링하며 위급 상황 시 119 자동 신고 기능도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ADT캡스는 대한노인회로부터 노인 건강, 돌봄 등의 자문을 받아 응급 안전 안심서비스의 고도화뿐만 아니라 신규 시니어 케어 사업 기획 및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대한노인회는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노인들을 대상으로 ADT캡스의 시니어 안전 및 돌봄 서비스를 적극 제공해 생활 안전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ADT캡스와 대한노인회는 ICT 기반 시니어 안전 및 돌봄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노인 편익 증진에 상호 적극 협력하는 데 뜻을 모았다. 

박진효 ADT캡스 대표는 “초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며 실버 세대에 특화된 안전 및 돌봄 솔루션의 필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ADT캡스는 기존 물리-정보보안 사업 이외에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안전과 돌봄’ 영역에 힘쓰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ADT캡스는 노인들을 위한 사회 안전망 강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삶의 질까지 높일 수 있는 라이프케어 환경을 구축하며 ESG 경영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DT캡스는 지난 15일 소방청·SK텔레콤·행복커넥트와 AI기반 긴급구조 체계 고도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며 민·관 긴급 출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사회취약계층 돌봄 서비스 제공에 나서고 있다. 앞으로도 ADT캡스는 보안 역량과 ICT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니어 ∙ 사회적 약자를 위한 라이프 케어 사업을 확대하며 ESG 경영활동에 앞장설 계획이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