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농협은행,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동영상 SNS 등재

2021-08-25 15:22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NH농협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동영상을 자체 제작해 농협은행 SNS 채널에 등재했다고 25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동영상을 자체 제작해 농협은행 SNS 채널에 등재했다고 밝혔다. / 사진=농협은행 제공



농협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NH튜브'에서 접할 수 있는 해당 영상은 최근 주요 금융사기 수법인 지인사칭 등 피해사례를 중심으로 다루고 있다. 금융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작됐으며, 앞으로 대내외 교육자료로도 이용될 예정이다.

'보이스피싱 사칭 사기 예방편'에서는 지인, 금융회사 및 공공기관을 사칭하는 사기수법과 대고객 주의사항을 안내한다. '보이스피싱 대포통장(사기이용계좌) 예방편'에서는 대출사기, 재택알바사기, 취업사기 유형 및 이에 대한 예방법 등을 다룬다.

이수경 농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문 부행장은 "보이스피싱 수법이 날로 교묘해지고 최근에는 가족 등 지인을 사칭한 사기 피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에 제작한 동영상이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든든한 민족은행이 되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