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산은, 스타트업 보육프로그램 'KDB 넥스트원' 4기 출범

2022-02-03 14:04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산업은행은 'KDB 넥스트원(NextONE)' 4기 15개 스타트업을 최종 선발해 마포 프론트원에서 5개월간 상반기 보육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27일 KDB산업은행 본점 IR센터에서 진행한 KDB NextONE 4기 오리엔테이션 이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산업은행 제공



이번 4기 모집에는 총 339개 기업이 지원해 약 2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최종적으로 15개사 선발됐다. 선발 기업은 인공지능(AI)·빅테이터 분야 6개사, 헬스케어 분야 3개사, 소프트웨어 분야 2개사를 비롯해 물류, 서비스로봇,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기업들이 포함됐다. 특히 업력 3년 이내의 초기 기업이 약 70%를 차지했다.

산은은 선발된 기업에게 사무공간 지원뿐만 아니라 맞춤형 멘토링, IR 컨설팅, 사업연계, 데모데이 등 실질적 성장을 위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국내 대표 투자유치 플랫폼인 KDB 넥스트라운드와 넥스트라이즈 등 타 벤처플랫폼과 연계해 단계별·맞춤형 지원도 제공할 방침이다.

산은 관계자는 "유망 스타트업이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하기까지의 전 과정에 산업은행이 함께할 것"이라며 "KDB 넥스트원 뿐만 아니라 KDB 넥스트라운드, 넥스트라이즈 등 산은의 벤처플랫폼을 지속 발전시키고 해외 네트워크 및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강화해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