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보라 기자] 웰컴저축은행의 신개념 선수평가시스템 웰뱅톱랭킹을 2022년 프로야구 시즌 개막과 함께 다시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2017년 처음 선보인 웰뱅톱랭킹은 한국야구위원회(KBO) 공식 기록을 기준으로 하는 선수 평가 제도다. 여기에 선수가 팀의 승리에 기여한 점까지 반영해 선수 활약의 예측성까지 확보했다.
웰뱅톱랭킹은 경기 중 실시간으로도 반영된다. 팬들은 경기가 진행되는 중에 선수 활약에 따른 팀 승패도 분석할 수 있다.
지난해부터는 스포츠 방송 3사(KBSn스포츠, SBS스포츠, MBC스포츠플러스)로 확대 적용됐다. 팬들은 스포츠 방송 3사 중 어디서 시청하던 일관성 있게 웰뱅톱랭킹 점수 확인이 가능하다.
올해부터는 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활약을 유도하기 위해 매년 1번 진행된 웰뱅톱랭커 시상식을 매월 진행한다. 팬 참여 이벤트도 확대한다. 매월 선정되는 톱랭커를 예측하고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팬들에게 톱랭커 친필 싸인볼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웰뱅톱랭커 및 이벤트는 웰컴저축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웰컴스포츠 및 웰뱅톱랭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보는 것에서 그치지 말고 팬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스포츠 문화로서 웰뱅톱랭킹이 활약하길 기대한다”며 “웰뱅톱랭킹이 야구, 배구, 당구 외 다양한 프로스포츠를 통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