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신한카드, Z세대 타깃 선불형 앱카드 ‘제페토 신한카드’ 출시

2022-05-27 14:18 | 이보라 기자 | dlghfk0000@daum.net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신한카드는 네이버제트의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와 함께 Z세대를 타깃으로 한 선불형 앱카드 ‘ZEPETO 신한카드(이하 제페토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신한카드



‘제페토 신한카드’는 제페토에서 사용자의 개성을 표현하는 아바타를 불러와 의상, 포즈, 배경 등 총 480가지 조합 중에 하나를 선택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카드로 디자인할 수 있다. 신한플레이 월렛에 카드를 등록하면 앱카드 디자인이 실시간으로 반영된다.

이 카드는 Z세대 이용빈도가 잦은 편의점 이용 시 특별적립 서비스가 제공된다.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에서 이용 시 5% 마이신한포인트가 적립된다. 일 1회, 최대 1000원까지 적립 가능하며 월 5회까지 혜택이 제공된다.

또 편의점을 제외한 모든 가맹점에서는 이용 시 마이신한포인트 0.1%를 기본으로 적립해주며, 전월 10만원 이상 이용 시 0.2% 추가 적립, 전월 20만원 이상 이용 시에는 0.4%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적립한도는 월 최대 5000원이다.

‘제페토 신한카드’는 계좌 이체를 통한 충전은 물론, 청소년들이 접근하기 쉬운 편의점에서도 현금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청소년들에게는 용돈 관리를 통한 올바른 경제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U와 공동 개발한 ‘편의점 현금 충전서비스’는 전국 1만6000여 개 CU편의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메타버스를 통해 미래 잠재 고객인 Z세대와 친근하게 소통하고 새롭고 차별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연결 짓는 다양한 협업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