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KB손해보험, 2021년 임금교섭 타결…노사 공동선언문 협약

2022-06-03 11:30 | 이보라 기자 | dlghfk0000@daum.net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KB손해보험은 지난 2일 오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2021년 임금교섭 조인식’과 함께 ‘노사 한마음 공동선언문 협약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김선도 노조위원장이 지난 2일 서울 강남구 본사 사옥에서 '2021년 임금교섭 노사 조인식'과 함께 '노사 한마음 공동선언문 협약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이 자리에는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과 김선도 노조위원장이 참석해 2021년 임금교섭 타결을 위한 노사합의서에 서명했다. 또 노사 한마음 공동선언문 협약을 통해 회사와 노동조합이 한마음으로 소통하고 합리적인 노사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김기환 KB손해보험 사장은 올해 초 신년사를 통해 “Now is the time! 바로 지금 때가 왔다!”며 2021년 철저한 준비와 실행으로 달성한 강력한 턴어라운드를 기반으로 KB손해보험이 보유한 ‘1등 DNA’를 되살려 2022년에는 본격적인 도약(Quantum Leap)을 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는 합리적인 노사관계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에 상호 공감하며 이번 노사 한마음 공동선언문 협약식을 갖게 됐다.

이번 공동 선언문에는 △회사의 경쟁력 강화와 사회적 책임 실현 △회사와 직원의 동반 성장 △임직원 모두가 행복하고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일터 조성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제도 마련 등의 내용이 담겼다.

김 사장은 “2022년은 KB손해보험의 저력을 시장에 반드시 보여주고 본격적인 경쟁에서 승리해야 하는 해“라며 “오늘 맺은 노사 한마음 공동선언문 협약이 그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