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준희 기자]롯데건설은 가수 이무진과 협업한 뮤직비디오 ‘아파트 2022’를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에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뮤직비디오 ‘아파트 2022’ 티저 이미지./사진=롯데건설
‘아파트 2022’는 1982년 발표된 윤수일의 노래 ‘아파트’를 이무진 특유의 그루브로 재해석한 리메이크곡이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리조트를 콘셉트로 시공된 ‘상도역 롯데캐슬 파크엘’을 배경으로 촬영됐다. 멜로망스 ‘인사’, 소란 ‘연애 같은 걸 하니까’ 등을 제작한 감독 하비가 연출을 맡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두 남녀의 만남과 설렘, 행복, 슬픔, 그리움 등 다양한 감정이 아파트라는 일상적 공간 안에서 펴쳐지고 아파트를 매개로 소중한 추억을 회상한다는 스토리”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뮤직비디오를 통해 아파트라는 물리적 공간을 넘어 그 안에서 삶과 사람들의 이야기, 다양한 감정들을 전달하고자 했다”며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것은 물론 부동산, 재테크와 관련된 전문가와 테이블 토크, 웹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해 7월부터 브랜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지난 1월 건설업계 유튜브 중 최단기간인 약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