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중흥건설그룹, 폭염대비 근로자 안전 선포식…안전 강조

2022-06-21 14:16 | 이동은 기자 | deun_lee@naver.com
[미디어펜=이동은 기자]중흥건설그룹이 현장 근로자들의 건강보호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나선다.

중흥건설그룹은 여름철을 맞아 전국 공사 현장에서 ‘폭염 대비 근로자 건강보호 강조기간 선포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구미확장단지 중흥S-클래스 에듀포레’ 폭염대비 근로자 안전 선포식./사진=중흥건설그룹 제공


이번 선포식은 매월 실시하는 안전점검의 날을 통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예방하고, 무사고·무재해 건설현장을 이룩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중흥건설그룹은 오는 9월 초까지 매주 자체점검을 통해 열사병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가 제대로 이행되고 있는지 철저하게 확인하기로 했다. 

또 예방수칙을 적극적으로 지도해 근로자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는데 앞장서기로 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중흥건설그룹은 여름철 온열질환에 따른 중대재해가 저감되고, 협력업체들도 자발적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흥건설그룹 관계자는 “기상청에 따르면 올 여름 평균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돼 사업주와 현장 근로자의 관심과 주의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며 “적극적인 점검을 통해 안전한 건설현장이 될 수 있도록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