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서우 기자] NS홈쇼핑은 지난 1월부터 이달 19일까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보건소와 연계한 사내 금연 캠페인을 벌이고, 해당 기간 금연에 성공한 임직원에게 선물을 증정했다고 21일 밝혔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보건소와 연계한 사내 금연 캠페인을 통해 금연에 성공한 NS홈쇼핑 임직원이 선물을 받고 있다./사진=NS홈쇼핑 제공
이번 금연 캠페인에 도전한 임직원은 사내 건강관리실을 통해 6개월여에 걸쳐 금연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미션을 수행하고 보건소 간호사에게 금연 검사를 받았다. 금연에 성공한 성남시 분당구 보건소가 비타민세트, 가정용 혈압검사기 등을 증정했다. NS홈쇼핑도 보건소의 선물과 별개로 상품권을 선물했다.
NS홈쇼핑 직원은 “실패를 거듭했던 금연에 성공해 기쁘다. 시간을 따로 내지 않아도 금연 껌, 금연 간식 등을 주기적으로 제공받고, 건강관리실 간호사를 통해 관리 받을 수 있어 가능했다. 사내에 건강관리실이 있어 건강도 챙기고 무엇보다 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 만족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해주 NS홈쇼핑 건강관리실 간호사는 “금연 캠페인에 15명이 도전해 9명이 성공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보건소 프로그램과 별개로 12개월 연속 성공 프로그램을 운영해 임직원의 평생 금연에 도움이 되겠다”고 말했다.
NS홈쇼핑은 근무 중 병원 방문이 쉽지 않은 임직원을 위해 안전보건팀 간호사가 상주근무하는 사내 건강관리실을 지난 1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상비약 제공, 근무중 응급상황, 방역 대처 외에도 건강검진 결과에 따른 사후 관리 및 상담, 영양상태 스트레스 등과 관련한 의료 상담, 다이어트, 혈당 혈압 관리 등 ‘NS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