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특징주]'부동산 규제 완화' 금융주 일제히 상승

2023-01-05 16:15 | 이원우 차장 | wonwoops@mediapen.com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정부가 부동산 대출 규제를 대폭 완화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금융 관련주들이 5일 증시에서 크게 상승했다.

정부가 부동산 대출 규제를 대폭 완화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금융 관련주들이 5일 증시에서 크게 상승했다. 사진은 KB국민은행 본점 딜링룸 모습. /사진=KB국민은행



이날 국내 유가증권시장에서 신한지주 주가는 전일 대비 8.38% 급등한 3만945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또 하나금융지주(7.19%), KB금융(6.73%), 우리금융지주(4.20%)를 비롯해 제주은행(8.68%), 카카오뱅크(7.48%) 등도 일제히 상승했다.

금융주들의 강세는 정부의 부동산 규제 완화 정책에 따라 대출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에 따른 것으로 관측된다. 최근 정부는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등 2주택자에 대한 중과세를 폐지‧유예하는 등 전방위 규제 완화에 나섰다. 

한편 신한지주의 경우는 강력한 주주환원 의지를 내비친 점도 주가에 영향을 줬다. 복수 매체 보도에 따르면 신한지주는 최근 경영포럼에서 자본비율을 12%대로 유지하고, 이를 초과한 부분에 대해서는 주주환원을 원칙으로 하겠다고 알렸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