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삼성SDS, 지난해 IT서비스 업계 관심도 ‘1위’

2023-03-09 09:22 | 조우현 기자 | sweetwork@mediapen.com
[미디어펜=조우현 기자]삼성의 IT서비스와 물류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삼성SDS가 지난해 1년 간 주요 IT 서비스 업체 6개사 가운데 최다 관심도를 나타냈다.

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임의 선정한 IT서비스업체 6개사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2022년 주요 IT서비스업체 온라인 관심도 순위 /표=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SDS △SK㈜C&C △LG CNS △현대오토에버 △롯데정보통신 △신세계 I&C 등이다.

시스템 통합(SI), 시스템 관리(SM), 정보통신, IoT로 구분된 IT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삼성SDS는 지난해 총 9만6880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IT서비스 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SK그룹의 총괄 지주회사로 시스템통합(SI) 및 IT 아웃소싱(Outsourcing)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SK㈜C&C는 총 6만8018건의 정보량으로 2위를 차지했다.

LG그룹 계열 IT서비스 업체로, 공공/금융 분야 SI 사업에 주력하고 있는 LG CNS는 6만2767건을 나타내며 3위를 기록했다.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소프트웨어 전문업체로, 'Vehicle IT'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현대오토에버의 지난해 정보량은 3만363건으로 나타나며 4위를 차지했다.

롯데그룹 계열 SI업체로, 지난 2019년 현대정보기술과 통합하며 IT사업을 전담하고 있는 롯데정보통신은 총 2만2893건의 포스팅 수를 보이며 5위를 차지했다.

신세계그룹 계열 IT서비스 업체로 ITO서비스, IT서비스, 유통, 모바일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는 신세계 I&C의 지난해 정보량은 총2만2628건을 기록, 롯데정보통신과 근소한 차이로 관심도 6위를 나타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해 IT서비스 업계에 대한 온라인 포스팅 수는 직전 연도인 2021년에 비해 낮아진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며 “이는 AI·메타버스 등 IT 플랫폼이 다양화되고 있는 영향도 한몫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