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류준현 기자] Sh수협은행은 지난 15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스마트한 직장생활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특강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Sh수협은행은 지난 15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스마트한 직장생활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리더십과 조직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박태현 대표(팀과 리더이야기)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수협은행 제공
같은 날 특강에는 강신숙 수협은행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과 팀장급 이상 직원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특강을 맡은 박태현 팀과 리더이야기 대표는 "리더는 책임지는 사람"이라며 "목표 달성을 위해 직원들과 협력하고 그들의 능력을 최대한 이끌어내는 것이 리더의 역할이자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또 "모든 직장인에게는 일‧존중‧인정‧성장의 네 가지 욕구가 있다"며 "리더와 팔로워가 서로 소통하며 신뢰감을 높여갈 때, 함께 일하고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 수 있다"고 부연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올바른 리더십과 팔로워십을 함양하고 수평적 조직문화로의 변화를 모색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강연과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임직원들의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고 스마트한 기업문화 조성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