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교보생명 '가장 존경받는 기업' 업계 1위…지속가능경영 인정

2023-03-17 22:26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교보생명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업계 1위로 첫 선정됐다.

교보생명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업계 1위로 첫 선정됐다./사진=교보생명 제공



교보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17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생명보험 산업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이 직접 참석해 상패를 받았다.

해당 조사는 KMAC가 경영성과와 사회기여도 등을 평가해 2004년부터 발표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기업 전체의 가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조사 모델로 꼽힌다. 특히 업계 종사자, 일반 소비자 등에게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아야 해 기업 경쟁력 지표로도 활용된다.

교보생명은 이 조사 전 영역에서 고른 평가를 받아 '생명보험 산업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치열해지는 경쟁에서 혁신과 지속가능성, 사회적 책임 등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은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공동발전 추구'라는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꾸준히 추진해왔다. 또 △교보생명컵 꿈나무 체육대회 △와우 다솜이 소리빛 지원사업 △보호아동 성장 지원사업 △미얀마 교육인프라 구축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회사 차원에서 꾸준히 추진해 온 지속가능경영 철학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 고객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진정성 있는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