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카카오뱅크 '내 신용정보 서비스' 확대…"신평사 신용점수 동시 제공"

2023-03-22 16:07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카카오뱅크는 '내 신용정보 서비스'에서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NICE평가정보(NICE)의 신용점수를 모두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내 신용정보 서비스'에서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NICE평가정보(NICE)의 신용점수를 모두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사진=카카오뱅크 제공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신용점수와 카드 이용 금액, 대출 보유 현황, 연체, 보증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2018년 10월 출시된 이후 4년 4개월만에 827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했다.

카뱅은 이번에 서비스 제휴 신용평가사로 NICE를 신규 추가했다. 기존에 제공하던 KCB 신용점수에 이어 NICE 측의 신용점수를 함께 제공해 고객이 서로 다른 신용점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카뱅 관계자는 "서비스 출시 이후로 신용점수 올리기 기능을 추가하고 이번에 제휴사를 신규로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고 편의성을 높여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적극적인 신용정보 관리를 돕기 위해 관련 서비스를 고도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