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류준현 기자] DGB금융그룹은 22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LH대구경북지역본부와 공동 주관으로 '2023년 제1차 대구경북 ESG 추진 협의체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DGB금융그룹은 22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LH대구경북지역본부와 공동 주관으로 '2023년 제1차 대구경북 ESG 추진 협의체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DGB금융그룹 제공
이날 세미나는 지난해 세 차례 세미나에 이은 올해 첫 행사로, ESG 전문기관 강의 및 지역 기여형 ESG 활동을 모색하고 협업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는 지난해보다 참여기관이 확대돼 공공기관 및 대학교 16곳과 민간기업 12곳이 참석했다.
협의체에 참석한 담당자들은 △기관별 ESG 공시 대응현황과 애로사항 △올해의 ESG 경영 추진계획을 공유하며 지역 내 ESG의 빠른 확산을 위한 인센티브 마련 실행현황과 새로운 협업방안 등을 논의헀다.
강연 세션에서는 김희락 이에스지인 대표가 ESG 최신 공시 트렌드와 대응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한 참석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작업이 이뤄지는 시기에 ESG 공시에 대한 국내외 동향에 대해 파악할 수 있어 도움이 됐다"며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ESG 공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