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DGB금융그룹, 디지털가속화위원회 개최

2023-03-23 14:37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DGB금융그룹은 그룹 차원의 디지털전환 실행력 강화를 위해 '2023년 제1차 디지털가속화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DGB금융그룹은 그룹 차원의 디지털전환 실행력 강화를 위해 '2023년 제1차 디지털가속화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사진=DGB금융그룹 제공



DGB금융은 올해 초 그룹 디지털 전략 통합의 연계성을 제고하고 지속가능한 신성장동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디지털 전략 의사결정기구인 '디지털가속화위원회'를 신설했다. 위원회는 김태오 회장을 비롯해 황병우 DGB대구은행장,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대표, 김성한 DGB생명 대표, 김병희 DGB캐피탈 대표 등 그룹 내 금융업권별 대표이사로 구성돼 있다.

이날 1차 위원회에서는 외부전문가를 초빙해 디지털 가속화와 금융그룹 동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달했다. 또 그룹디지털혁신총괄이자 DGB대구은행 iM뱅크 대표를 맡고 있는 진영수 상무가 그룹 디지털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계열사별 디지털 사업 계획을 공유하는 등 자유롭게 의견을 펼치는 시간을 가졌다.

김 회장은 "엔데믹 시대의 빠르게 진행되는 디지털 환경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유연하고 실속 있는 디지털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며 "위원회를 통해 디지털 핵심 사업 아젠다에 대해 논의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행력 확보를 통해 기업가치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