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농협은행, '디지털 창의그룹' 발대식 개최

2023-04-07 11:52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NH농협은행은 농협IT의 미래를 이끌어 갈 '디지털 창의그룹' 21명을 선발해 지난 6일 의왕 NH통합IT센터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박수기 농협은행 IT부문 부행장(앞 줄 가운데 바로 뒤)이 그룹원들과 함께 발대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농협은행 제공



디지털 창의그룹은 신 비지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디지털 혁신리더 육성을 위한 취지로 만들어졌다. 농협은행은 디지털에 관심 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희망 연구주제와 활동계획에 대한 심사를 거쳐 최정예 멤버를 선정했다. 이들은 오는 11월까지 전문기관 교육·세미나 참여, 조별 연구 및 개발 활동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 중 인공지능(AI), 머신러닝 인공지능의 한 분야로 컴퓨터가 스스로 학습해서 새로운 지식을 얻어내는 기술 등 △기술을 활용한 카드 연체 예측모델 제작 △주식 종목 추천 등 신기술을 금융서비스에 접목한 연구 주제도 있어 활동결과에 따라 실제 적용도 가능하다.

박수기 농협은행 IT부문 부행장은 "창의그룹 과정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바란다"며 "지속적인 디지털 인재양성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생활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