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NH농협금융, '영농철 농촌 일손돕기' 실시

2023-04-20 14:44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NH농협금융은 지난 19일 충남 예산군 소재 농가에서 농협금융 임직원 봉사단, 농협은행 충남본부, 농협 예산군지부 직원 등 약 50여명이 함께 영농철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NH농협금융은 지난 19일 충남 예산군 소재 농가에서 농협금융 임직원 봉사단, 농협은행 충남본부, 농협 예산군지부 직원들과 함께 영농철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석준 NH농협금융지주 회장(가운데)이 모판을 옮기고 있다./사진=농협금융지주 제공



이번 일손 돕기는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일손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석준 농협금융 회장과 봉사단은 모내기를 위해 모판을 옮기고 잡초제거 등 환경정화 활동에 손을 보탰다.

이 회장은 "짧은 시간이지만 농업인의 노고를 느낄 수 있었다"며 "농협금융은 농업·농촌 발전과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본연의 역할에 부응하도록 다양한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농가인구 감소·농업인 고령화에 따른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아울러 은행·보험·증권 등 주요 금융 계열사들과 전국 주요 농촌을 찾아 일손 돕기에 나설 계획이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