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aT, 초중고교·공공기관서 국산밀 식단 편성하면 식재료비 지원

2023-05-24 09:36 | 구태경 차장 | roy1129@mediapen.com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이하 공사)는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오늘은 국산밀과 함께! 2023년 국산밀데이’ 행사를 추진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급식소를 6월 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진=aT



공사의 ‘국산밀데이’ 사업은 단체급식 등 대량 수요처에서 국산밀 제품 사용을 유도해 국내 밀 생산과 식량자급률을 높이고자 기획됐으며, 학교와 공공기관 단체급식소에서 국산밀 식단 편성 시 식재료비 일부와 국산밀 홍보 물품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전국 초·중·고등학교와 공공기관이며 ‘국산밀 식단 편성 계획’과 ‘추진 실적’ 등을 종합 평가해 총 50개의 단체 급식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단체급식소는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 국산밀 식재료로 식단 편성 시, 식수 인원당 500원의 식재료비 지원과 함께 국산밀의 가치를 알리는 홍보 배너와 소정의 기념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배옥병 수급이사는 “국산밀데이 행사로 국산밀이 우리 국민들에게 익숙해지길 바란다”며 “국산밀의 맛과 건강, 가치를 널리 알리는 이 사업에 전국의 단체급식소가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 세부사항과 신청서류 등은 공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사 식량자급관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