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 IBK투자증권은 4일 블랙넘버스투자자문의 기업 실적 분석 퀀트모델 ‘BNG(Blacknumbers Growth) 모델’을 활용한 ‘참 좋은 국내주식 블랙넘버스(퀀트전략) 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IBK투자증권은 4일 블랙넘버스투자자문의 기업 실적 분석 퀀트모델 ‘BNG(Blacknumbers Growth) 모델’을 활용한 ‘참 좋은 국내주식 블랙넘버스(퀀트전략) 랩’을 출시했다. /사진=IBK투자증권 제공
블랙넘버스투자자문의 ‘BNG(Blacknumbers Growth) 모델’은 실적 모멘텀 평가와 안정성 스코어링을 기반으로 한 기업 분석 및 검증 과정을 통해 종목을 선정하는 퀀트모델이다.
‘참 좋은 국내주식 블랙넘버스(퀀트전략) 랩’은 BNG 모델이 KOSPI·KOSDAQ 전 종목 중 선별한 저평가 우량기업 포트폴리오에 IBK투자증권만의 운용 노하우를 더해 만든 상품이다.
30~35개 내외의 종목에 상품운용부가 3개월 미만의 투자기간 원칙(종목 리밸런싱 주기)을 철저히 지키며 투자해 수익을 확보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기업의 내재가치를 판단해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우량 기업에 투자하므로 상승장에서도 빛을 발하는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상품 출시 배경에 대해 “최근 국내외 금리 안정화 영향으로 내년 증시가 반등 국면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예상이 나오면서, 주가가 오르는 시기에 투자자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을 고안해 선보이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상품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 원이며, 수수료 유형은 만기 또는 해지 시 사전에 합의한 절대수익률을 초과하는 금액을 성과보수로 수취하는 성과보수형(A형)과 고객과 합의한 절대수익률 도달 시 현금청산하는 목표상환형(B형) 중 선택할 수 있다.
‘참 좋은 국내주식 블랙넘버스(퀀트전략) 랩’상품은 IBK투자증권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