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보라 기자] DB손해보험은 지난 8일 시퀀스엔, 유튜브 크루 중벤져스와 중고차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간인영 DB손해보험 본부장(왼쪽 4번째), 양종선 시퀀스엔 대표(왼쪽 3번째) 및 중벤져스 크루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DB손해보험 제공
시퀀스엔은 국산 및 수입 60개 차종, 약 2000만 동호회원을 관리하고 있는 국내 최대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운영기업으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자동차 동호회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중벤져스(부싼카,중고차의 모든것, 중고차파괴자, 중카TV, 카진성)는 유튜브 구독자 130만명 이상을 보유한 중고차 유튜브계의 최대 크루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고차 시장에서 DB손해보험의 노하우와 시퀀스엔, 중벤져스의 유튜브 영향력을 기반으로 중고차 시장에 필요할 수 있는 여러 부가담보 및 상품플랜 등을 개발,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에 접목해 중고차 보험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 중벤져스 각 채널에서는 DB손해보험과 협약된 다양한 보험 담보 및 중고차 특화 상품을 소개해 유튜브 구독자들의 보험가입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중고차 거래환경 조성 및 선진화된 중고차 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